본문 바로가기


개인상담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학교생활적응문제, 공부로 인한 압박감, 진로선택 및 미래설계, 가치관의 혼란, 정서문제, 대인관계, 가족 간의 갈등, 이성문제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일들이 생길 때 전문 상담가와 개인상담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인간적 성장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정보시스템
상담신청 예약 바로가기
-> 상담센터에서
상담 확정 통보
-> 예약일자에
심리검사
-> 검사결과
해석 및 상담진행

성격문제

내가 누구인지 알고 싶고, 내가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알고 싶고, 내 성격의 장단점을 탐색해 보고 싶고, 내 성격을 변화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됩니다.

심리문제

아무런 이유 없이 사소한 일에도 과민해지거나 신경이 날카로워질 때, 우울하고 의욕이 없을 때, 불안하여 일이 손에 안 잡힐 때, 뭔가 잘못한 것 같은 죄책감에 괴로울 때, 쉽게 화가 나거나 혼란스러울 때, 괜히 짜증이 나고 무력감이 느껴질 때 등 다양한 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할 때 그 원인을 탐색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고 싶을 때 도움이 됩니다.

진로/적성문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싶고, 나에게 맞는 적성, 전공, 직업이 무엇인지 탐색해 보고 싶고, 현재 다니는 학과는 나의 적성에 맞는지 등을 알아보고 싶을 때 도움이 됩니다.

 

대인관계

학과나 동아리 친구 또는 선후배를 사귀는 것이 어렵거나 불편할 때,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해 혼자 다니는 시간이 많아 외롭거나 괴로울 때, 다른 사람의 사소한 말이나 행동에 신경이 쓰여 위축되거나 화가 날 때, 가족과의 갈등이 깊고 대화가 안될 때 등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학업문제

전공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고, 공부를 해도 결과가 잘 나오지 않고, 계획대로 공부가 잘 안되고, 공부할 때 집중이 잘 안 되고, 시험에 대한 불안과 긴장이 너무 심한 경우 등 학업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