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단상담

 

참여자들이 한 집단을 이루어 상담자와 집단 구성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며, 문제예방 및 문제해결을 통해 인간적 성장을 추구하는 상담프로그램으로 매학기 초에 모집하여 한학기 동안 주 1회(2시간) 10회 이내로 다양하게 개설합니다.
매학기 초 봉황BBS 등 공지 ->  봉황BBS 온라인신청(선착순접수) -> 명단확정 및 개별연락 -> 한 학기동안 주1회(2시간) 10주이내 진행

 스트레스 대처 프로그램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안하고 우울하며 잠 못 이룰 때,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과 행동 조절이 어려울 때, 건강한 스트레스 대처 방법들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자기성장 프로그램

나는 누구인지 자신을 돌아보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며, 내면에 있는 잠재력을 발견하여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워 자기성장은 물론 원만한 인간관계를 촉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인관계 프로그램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고 있는지를 돌아보고, 편안하고 효과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대화기술, 자기주장 방법, 감정표현 방법 등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프로그램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탐색, 직업에 대한 이해와 탐색, 진로 및 직업정보의 탐색을 통해 진로선택 및 진로결정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습프로그램

학습동기부여, 학습전략, 시간관리, 목표설정, 단계별 계획 짜기 등 공부 목표 달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